즐겨찾기 추가     시작페이지로 설정 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사이트맵

>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제3회 「2019년 상하수도...
제30회「2019년 상반기 물...
제30회「2019년 상반기 물...
 
HOME > 국내시장정보 > 정책
[환경부] 국가환경종합계획에 참여할 국민참여단 모집
이름 관리자 waterindustry@hanmail.net 작성일 2019.04.08 조회수 64
파일첨부

[환경부] 국가환경종합계획에 참여할 국민참여단 모집

환경부(장관 조명래)는 제4차 국가환경종합계획 수정계획(이하 수정계획)에 국민의 생각을 담기 위해 4월 8일부터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 누리집(www.kei.re.kr)에 온라인 소통방을 개설하고 국민참여단을 모집한다.

국토교통부는 올해 중 제5차 국토종합계획(2020~2040)을 수립할 예정이며, 국토-환경 연동제에 따라 환경부도 제4차 국가환경종합계획(2016~2035)의 수정계획(2020~2040) 수립을 추진 중이다.

주요 수정 및 보완내용은 국토계획과 계획기간 일치 외에, 미세먼지·기후변화 등 미래 환경 쟁점에 대한 대응방안, 국토-환경 연동제에 따른 공간환경계획 강화 등이다.

 

지속가능한 국토?환경을 위한 국가계획 통합관리 사항

 

환경부는 수정계획의 수립 과정에서 다양한 국민의 목소리를 담아내기 위해 국민참여단을 운영할 예정이다.

국민참여단은 6개 분과로 나누어 총 90명 규모로 구성하게 되며, 수정계획의 수립과정에 지속적으로 참여하여 의견을 개진하고, 국민 대토론회에 참여하는 등 적극적인 역할을 하게 된다.

이와 더불어 환경부는 최대한 많은 목소리를 담아내기 위해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 누리집에 누구나 언제든지(84일간) 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할 수 있는 온라인 소통방을 개설한다. 온라인 주소는 (http://www.kei.re.kr/home/board/netarequest/list.kei)이다.

한편, 다양한 경로를 통해 수렴된 국민의견은 전문가 자문위원회의 검토와 환경부-국토부 공동 계획수립협의회를 거치게 된다.

자문위원회는 환경 및 국토계획 분야의 전문가 20명을 위촉하여 운영할 계획이며, 수정계획의 현실성과 타당성 등을 검증하게 된다.

환경부-국토부 공동 계획수립협의회는 국토-환경 연동제에 따라 양 계획 간 정합성을 확보하게 되며, 국무회의에 양 계획을 합동으로 보고하여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조명래 환경부 장관은 "국가 전분야에 녹색가치가 실현되도록 국가환경종합계획을 수립할 것"이라며 "이 과정에서 국민과 전문가와의 폭넓은 소통을 통해 국민이 원하는 환경의 미래를 그려 내겠다"라고 말했다.

ⓒ글로벌물산업정보센터(www.waterindustr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글 [환경부] 치유의 공간, 숲에서 아토피 등 환경성 질환을 이겨내요
다음글 [환경부] 유엔기후변화협약 적응주간, 세계 최초로 국내서 개최
글로벌물산업정보센터.   센터장 : 배철민
주소 : 서울시 송파구 삼전동 72-3 유림빌딩 5층 TEL (02) 3431-0210   FAX (02) 3431-0260   E-mail waterindustry@hanmail.net
COPYRIGHT(C) 2012 글로벌물산업정보센터.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