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시작페이지로 설정 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사이트맵

>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제32회 2020년 상반기 ...
‘제31회 2019년 하반기 ...
제31회「2019년 하반기 물...
 
HOME > 해외시장정보 > 최신뉴스
[2020] [영국] PwC, 2030년까지 전 세계적으로 탄소 중립(Net Zero) 약속
이름 관리자 waterindustry@hanmail.net 작성일 2020.09.16 조회수 114
파일첨부
[영국] PwC, 2030년까지 전 세계적으로 탄소 중립(Net Zero) 약속

 

 

PwC가 2030년까지 온실가스(GHG)의 탄소 중립(Net Zero) 배출량 달성을 위한 전 세계적 과학 기반 약속을 내세웠다. 여기에는 PwC 네트워크의 운영 및 공급업체뿐만 아니라 고객의 탄소 배출량 감축을 지원하는 내용도 포함된다.

 

PwC는 이동 발자국(Travel Footprint)을 포함한 운영을 탈탄소화하고, 탄소 제거 프로젝트에 투자함으로써 남아 있는 기후 영향을 중립화 할 것을 약속한다. 또한, PwC는 기후 영향의 해결에 공급업체들을 참여시킬 예정이다.

 

PwC 네트워크는 고객과의 협력을 통해 모두를 위한 탄소 중립(Net Zero) 미래를 실현하기 위한 노력을 지원한다. 2020 회계연도(2019년 7월~2020년 6월)에 PwC는 글로벌 포춘 500대 기업의 84%와 10만 곳 이상의 기업 및 민간 회사에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러한 탄탄한 입지를 바탕으로, PwC는 전 세계 저탄소 경제로의 전환을 주도하는 데 필수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러한 노력을 지원하기 위해 PwC 네트워크는 국가, 지역 및 글로벌 수준에서 탄소 중립(Net Zero)을 지원하기 위한 공공정책의 개발에 지속해서 기여할 예정이다.

 

Bob Moritz PwC 네트워크 글로벌 회장은 "기업과 경제는 우리 사회와 지구가 직면하고 있는 중대한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빠르게 진화해야 한다"라며 "인간의 필요를 위한 관점에서든 자본 배분의 관점에서든, 기후 재앙을 피하고 녹색 성장의 잠재력을 열어주는 시스템적인 변화를 모색하는 것은 모두에게 이익"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탄소 중립(Net Zero) 세계는 그리 멀지 않다"면서 "탄소 중립(Net Zero)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혁신과 노력, 협업 및 과감한 사고가 필요하지만, 그것이 가져다줄 혜택은 실로 엄청날 것이다. 재계는 이를 위해 행동할 책임이 있으며, 우리는 미래 세대를 위한 지속가능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자체 운영 및 공급망뿐만 아니라 고객에게 조언하고 지원하는 방식으로 우리의 역할에 전념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야망을 더 멀리, 더 빠르게 높일 것

 

PwC 네트워크의 탄소 중립(Net Zero) 목표는 1.5도 궤도에 맞춰진 과학 기반 목표를 포함한다. PwC는 2030년까지 총 온실가스 배출량을 50%까지 감축할 것을 약속했다. 여기에는 10년 이내에 전 지역에서 100% 재생 가능한 전기로의 전환뿐만 아니라 사무실의 에너지 효율 개선과 출장, 그리고 숙박 관련 배출량을 절반으로 줄이는 것도 포함된다. 비행과 관련된 배출량은 현재 PwC 네트워크 전체 탄소발자국의 약 85%를 차지한다. 코로나19 팬더믹은 PwC 서비스의 장기적 혁신의 일환인 원격 작업으로의 전환을 가속화하고, 새로운 고객 서비스 모델의 실현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PwC는 자연 기후 솔루션을 포함한 탄소 제거 프로젝트에 투자할 예정이다. PwC는 배출되는 모든 잔여 톤(CO2 등가물)에 대해, 대기로부터 이산화탄소 1t을 제거함으로써 2030년까지 탄소 중립(Net Zero) 기후 영향을 달성할 계획이다. PwC의 프로젝트는 탄소 감축 영향의 품질 기준 및 검증에 기초해 선정되며, 또한 더 광범위한 지역 경제 및 사회 개발 공동 이익을 지원한다.

 

고객과의 협력을 통한 탄소 중립(Net Zero) 전환 가속화

 

기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글로벌 경제의 모든 부문과 전 세계 각지의 급진적인 변화가 필요하다.

 

전 세계 157개국에 걸친 글로벌 영향력과 전략 및 혁신의 개편에서부터 거래, 보고, 감사 및 세금에 이르기까지 모든 단계에서 고객을 지원하는 284,000명의 인력을 보유하고 있는 PwC 네트워크는 고객과의 협력을 통해 탄소 중립(Net Zero) 미래로의 전환을 가속화 할 큰 기회를 맞이하고 있다.

 

PwC 네트워크는 조직이 탄소 중립(Net Zero)에 도달하기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개발 및 시행하고자 할 때 조직을 지원한다. 여기에는 기업 전략, 인력 및 인재, 거버넌스 및 책임, 운영 모델, 혁신 및 연구개발(R&D), 세금 전략 및 보고, 기업 및 공급망 전환의 재편도 포함된다. 그 밖의 분야로는 파트너십과 제휴, 기업 업무 및 규제 참여 등이 있다.

 

PwC는 지속가능성과 탄소 중립(Net Zero) 전환에 대한 기존 고객 작업을 기반으로, 과학 주도의 기후 분석을 서비스 영역에 주입한다. 예를 들어, 자문 업무를 통해 기후 위험을 관련 업무에 통합함으로써 고객에게 기후 위험 및 기회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고, 비즈니스 프로세스의 혁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 다른 주요 중점 영역은 기후 관련 및 기타 ESG 관련 요소를 주요 기업공시 및 거버넌스에 통합하는 것이다. 여기서 PwC는 보증 업무를 통해 고품질의 조정된 공시 및 측정 표준 개발을 지원하고, 고객이 이를 보고 및 거버넌스에 포함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PwC는 세금 업무 전반에 걸쳐, 탄소 중립(Net Zero) 전환이 세금 전략, 투명성 및 준수 의무, 보조금 및 인센티브 기회, 공공 및 민간 부문 조직 모두에 대한 수익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고객의 이해를 도울 수 있다.

 

PwC는 이러한 분야에서 고객 지원 역량을 확장하기 위해 새로운 글로벌 환경, 사회 및 거버넌스 업무 책임자로 Peter Gassmann을 임명했다. 또한, PwC의 새로운 글로벌 보고 책임자로 Nadja Picard를 지명해 고객이 기업 보고에 비재무적 공시를 통합할 수 있는 네트워크 지원을 주도할 수 있도록 했다.

 

글로벌 기후 및 정책 의제의 형성 및 가속화 지원

 

PwC는 이해관계자의 요구를 시장 경제의 핵심으로 삼고, 목표, 행동 및 결과를 장기적인 지속가능성을 촉진하는 바람직한 사회적 및 경제적 성과와 연결하는 개혁을 지원한다. 탄소 중립(Net Zero) 전환을 지원하는 것은 이러한 프로세스의 핵심이다.

 

이해관계자의 기대치가 높아짐에 따라, 조직은 환경 및 사회적 영향에 대해 보고하고 진행 상황을 입증해야 할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다. 그 결과, 투자자와 기타 이해관계자가 조직과 사회를 위한 기업의 장기적인 가치 창출 방법을 명료하게 알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일관적이고 비교 가능한 ESG 표준에 대한 요구가 한층 높아졌다. PwC는 세계경제포럼 국제 비즈니스 위원회(World Economic Forum International Business Council), 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공개 전담협의체(Financial Stability Board's Task Force on Climate-related Financial Disclosures, TCFD), 국제통합보고위원회(International Integrated Reporting Council, IIRC),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및 지속가능성 회계기준위원회(Sustainability Accounting Standards Board, SASB) 등과의 협력을 포함해 투명하고 강력한 ESG 보고 프레임워크 및 표준을 개발하기 위한 글로벌 노력을 지원한다.

 

PwC는 또한 탄소 중립(Net Zero)의 달성 방법에 대한 폭넓은 이해에 기여할 예정이다. PwC는 모든 부문과 모든 규모의 기업이 탄소 중립(Net Zero) 공약에서 대규모의 비즈니스 전환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비즈니스 임원을 대상으로 하는 '탄소 중립(Net Zero) 비즈니스 전환을 위한 블록 구축(Building Blocks for Net Zero Business Transformation)'이라는 실무 가이드를 조만간 출시할 예정이다. 이 연구는 최근에 시작한 CEO 주도의 'Transform to Zero'[https://transformtonetzero.org/] 이니셔티브에 대한 기여로서, 탄소 중립(Net Zero) 전환[https://www.pwc.co.uk/services/sustainability-climate-change/insights/accelerating-the-journey-to-net-zero.html ]에 대해 PwC가 조언한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협력으로 작성됐다.

 

2030 탄소 중립(Net Zero) 야망을 달성하고, 고객과 공급업체를 지원하며, 글로벌 기후 논쟁을 진척시키기 위한 PwC 네트워크 계획의 세부 내용은 향후 수 개월간 공유될 예정이다.

 

Bob Moritz PwC 네트워크 글로벌 회장은 "코로나19가 가져다준 중요한 교훈은 '사람들은 해야 할 일이 닥치면, 불가능한 일을 해낼 방법을 찾는다'라는 것"이라며 "우리는 그러한 정신을 글로벌 기후 위기 해결을 위한 노력에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우리가 이뤄내야 할 변화는 절대 쉽지 않겠지만, 폭주하는 기후 변화가 사회에 미칠 해악에 비하면 그러한 어려움은 아무것도 아니다"라면서 "우리는 목표를 달성하고, 더 지속가능하며 공정한 세상을 위해 기후 변화에 대처하는 세계적 노력을 지원하고자 고객, 파트너 및 모든 이해관계자와 함께 협력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출처 = PR newswire(https://kr.prnasia.com/story/49701-9.shtml) / 2020년 9월 15일]

ⓒ글로벌물산업정보센터(www.waterindustr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글 [한국] SKT, 차세대 양자 기술로 대형 가스 시설 안전 지킨다
다음글 [미국] 몰레어, 하루 1억 갤런 물 처리하는 신흥 농업기술 혁신기업
글로벌물산업정보센터.   센터장 : 배철민
주소 : 서울시 송파구 삼전동 72-3 유림빌딩 5층 TEL (02) 3431-0210   FAX (02) 3431-0260   E-mail waterindustry@hanmail.net
COPYRIGHT(C) 2012 글로벌물산업정보센터.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