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시작페이지로 설정 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사이트맵

>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제32회 2020년 상반기 ...
‘제31회 2019년 하반기 ...
제31회「2019년 하반기 물...
 
HOME > 해외시장정보 > 해외진출가이드
[미국] 솔라리아, 커네디언 솔라 상대로 ITC 제소장 제출
이름 관리자 waterindustry@hanmail.net 작성일 2020.09.21 조회수 212
파일첨부
[미국] 솔라리아, 커네디언 솔라 상대로 ITC 제소장 제출

 

 

미국 캘리포니아주 프리몬트에 본사를 둔 솔라리아 코퍼레이션(Solaria Corporation)이 3월 커네디언 솔라(Canadian Solar Inc., 약칭 CSIQ)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한 데 이어 국제무역위원회(International Trade Commission, 약칭 ITC)에도 제소장을 제출했다고 16일 발표했다.

수비 샤르마(Suvi Sharma) 솔라리아 설립자 겸 이사는 “솔라리아는 250건 이상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첨단 태양광 패널 기술 개발에 2억달러 이상을 투자했다”고 밝혔다. 그는 “커네디언 솔라는 지방 법원에 사건이 계류 중임에도 솔라리아의 지적재산을 고의적으로 유용하고 있다”며 “커네디언 솔라의 행위와 같이 타사의 권리를 침해하는 기업이 치고 들어와 우리의 특허 발명 제품을 사용하고 미국인의 일자리를 위협하는 것은 공정하지 않다”고 강조했다. 이어 “커네디언 솔라가 스스로 법 위에 있다 간주하고 반경쟁 행위를 자행하고 있는 만큼 이를 바로잡기 위해 ITC 제소장을 제출했다”고 덧붙였다.

솔라리아 제소장에 따르면 커네디언 솔라의 싱글드(shingled) 모듈 ‘HiDM’은 타일드(tiled) 또는 이른바 ‘싱글드’ 태양광 모듈을 커버하는 솔라리아의 미국 특허뿐만 아니라 모듈 용도로 태양 전지에서 태양광(PV) 스트립을 분리하는 특허 공정도 침해했다. 솔라리아는 커네디언 솔라 관계자들이 솔라리아와 라이선스 계약을 염두에 두고 솔라리아의 차세대 싱글링(shingling) 기술을 평가할 당시 커네디언 솔라 측에 자사의 고효율 고밀도 모듈(HDM) 기술을 소개했다고 주장했다. 그로부터 얼마 지나지 않아 커네디언 솔라는 HiDM 싱글드 모듈을 출시하고 해당 제품에 대한 미국 내 광고와 판매를 시작했다. 솔라리아는 커네디언 솔라가 특허 침해 제품을 미국에 수입하지 못하도록 하는 배제 명령(exclusion order)을 요청하고 있다.

TJ 로저스(T.J. Rodgers) 솔라리아 이사회 이사는 “사이프레스 세미컨덕터(Cypress Semiconductor)의 창업자이자 34년간 최고경영자(CEO)를 지낸 사람으로서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취할 수 있다고 여기는 대기업을 상대로 수십 건의 법적 소송을 진행한 바 있다”고 말했다. 그는 “ITC는 솔라리아와 같은 신흥 기업을 위해 공정한 경쟁의 장을 만드는 미국 기관”이라며 “커네디언 솔라에 대한 솔라리아의 ITC 제소에 적극 관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토니 알바레즈(Tony Alvarez) 솔라리아 CEO는 “솔라리아는 수년간 기술 연구 및 개발에 몰두했다”며 “중국 기업을 포함해 업계 수많은 기업이 솔라리아 지적 재산의 가치를 알아보고 솔라리아 기술에 대한 라이선스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그는 “회사와 귀중한 파트너를 보호하기 위해 상대가 그 누구든 침해자로부터 우리의 지적재산을 적극적으로 방어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ITC는 이 사안을 검토하고 30일 이내에 조사에 들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ITC 조사 결과 커네디언 솔라의 해당 제품이 솔라리아의 특허를 침해한 것으로 밝혀질 경우 ITC는 배제 명령을 내리게 된다. 이 경우 커네디언 솔라는 싱글드 모듈의 미국 내 수입 및 판매를 할 수 없으며 수입된 해당 싱글드 모듈을 설치 또는 서비스할 수 없다.

 

솔라리아(Solaria) 개요
솔라리아 코퍼레이션(Solaria Corporation)은 미국 기반의 태양광 발전 기술 및 시스템 회사로 20년 이상 태양광 발전 혁신과 제품 개발에서 견조한 성과를 올려 왔다. 솔라리아는 첨단 태양광 패널과 완전 통합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분산형 청정 발전의 길을 열고 있다. 솔라리아는 첨단 특허기술과 검증된 현장 성능, 고도화된 자동화를 발판으로 주거 및 상업용 태양광 시장의 고유한 요구 사항을 해결하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솔라리아 본사는 미국 캘리포니아에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solaria.com)에서 찾아볼 수 있다.

ⓒ글로벌물산업정보센터(www.waterindustr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글 [중국] Shanghai Electric, 스마트 에너지 솔루션 공개
다음글 [대만] TS라인, 1900TEU 컨선 최대 4척 발주
글로벌물산업정보센터.   센터장 : 배철민
주소 : 서울시 송파구 삼전동 72-3 유림빌딩 5층 TEL (02) 3431-0210   FAX (02) 3431-0260   E-mail waterindustry@hanmail.net
COPYRIGHT(C) 2012 글로벌물산업정보센터.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