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시작페이지로 설정 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사이트맵

>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제33회 2020년 하반기 ...
‘제32회 2020년 상반기 ...
‘제31회 2019년 하반기 ...
 
HOME > 해외시장정보 > 해외진출가이드
[미국] CPS Energy, 샌안토니오 시·AT&T·Itron과 스마트 시티 계약 체결
이름 관리자 waterindustry@hanmail.net 작성일 2020.12.31 조회수 151
파일첨부
[미국] CPS Energy, 샌안토니오 시·AT&T·Itron과 스마트 시티 계약 체결

 

 

샌안토니오에 소재한 미국 최대의 시립 전기 천연가스 공급자인 CPS 에너지(CPS Energy)는 스마트 가로등 기술의 시범 사업을 시행하고자 샌안토니오 시, AT&T 및 아이트론(Itron)과 체결한 신규 계약을 발표한다. 이 시범 사업은 CPS 에너지(CPS Energy)의 기존 조명 인프라를 활용할 예정이며 이 공익 사업자가 유용한 로컬 솔루션을 고안하는 글로벌 아이디어를 시험하고자 하는 전향적인 에너지 공급자로서 입지를 계속해 공고히 하는 과정의 또 다른 예에 지나지 않는다. 이러한 공동 협력 활동은 SmartSA에 맞춰져 있다. SmartSA는 CPS 에너지(CPS Energy), 샌 안토니오 시 외 기타 지역 단체로 구성된 파트너 컨소시엄으로, 데이터와 기술을 활용하여 삶의 질을 유지하는 서로 연결된 포괄적이고 회복력 있는 커뮤니티를 구축하는 것이 목표다.

 

CPS 에너지(CPS Energy)는 Flexible PathSM(유연한 경로)의 일환으로 샌안토니오 시가 스마트 시티 전략을 발전시키는 과정에서 필수 파트너로 자리 잡았다. 이를 달성하고자 위 공익 사업자는 고객과 지역사회를 위해 새로운 제품, 효율성,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전 세계 기술 선도업체와 관계를 공고히 하는 데 주력해 왔다. 이 공익 사업자는 혁신적이고 기술적으로 건전한 아이디어를 도입해 샌안토니오 시의 신흥 글로벌 스마트 시티 시대를 앞당길 새로운 단체를 끊임없이 찾고 있다.

 

"CPS 에너지에서 우리는 훌륭한 협력자들이 획기적인 스마트 시티 솔루션을 구현할 열쇠를 쥐고 있다고 확신합니다."라며 CPS 에너지(CPS Energy) 사장 겸 CEO, 파울라 골드-윌리암스(Paula Gold-Williams)는 "이런 접근 방식과 새로운 주도권은 우리의 창조적이며 광범위한 유연한 경로(Flexible Path) 전략의 일부로, 우리는 변화와 혼란을 수용하기도 하지만 동시에 이미 진행 중인 글로벌 에너지 발전에 기여하기도 합니다. COVID-19 팬데믹으로 장애가 있음에도 저희는 여전히 산업과 커뮤니티를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오늘 발표한 이 프로젝트는 샌안토니오 시와 CPS 에너지가 스마트 시티 개발 과제를 새로운 성공 기회로 바꾸기 위해 실행 가능한 솔루션을 만드는 데에 있어 시의적절한 협업이 어떤 도움이 될지에 대한 또 다른 좋은 예가 될 것입니다. AT&T와 아이트론은 양사 모두 높이 평가받는 세계적인 기술 선도업체로 자사는 해당 회사들과 전략적인 관계로 제휴를 맺는 것에 자부심을 느낍니다."라고 말했다.

 

SmartSA 계약의 일부로 CPS 에너지(CPS Energy)와 샌안토니오 시는 스마트 가로등 센서 시범 프로그램을 개시했다. 스마트 가로등 센서는 이 공익 사업자의 자산으로 고객 서비스 수준을 향상하는 한편, 실시간에 가까운 작동 성능을 제공할 수 있다. 또한, 샌안토니오 시는 스마트 가로등을 활용하여 다음 항목 위주로 센서를 테스트할 예정이다.

  • 공기 질

  • 온도

  • 주변 소음

  • 주차 및

  • 홍수

CPS 에너지(CPS Energy)의 기존 및 더 효율적인 LED 조명 시스템에 접목될 수 있는 센서 기술의 성능을 평가하는 것이 센서 테스트의 목표다. 더 넓은 지역사회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시의 기후 행동 및 적응 계획(Climate Action & Adaptation Plan, CAAP)과 오존 달성 목표에 맞춰 방법을 결정하는 데 유용한 데이터 분석이 평가에 포함된다. 또한, 고객에게 꾸준히 헌신해야 하는 업무 성격상, CPS 에너지(CPS Energy)와 SmartSA는 공공의 사생활권 보호가 미래 스마트 시티 계획과 공공에 주효한 만큼 그러한 권리 보호의 중요성을 우선시할 것이다.

시범 프로그램에는 다음 세 군데의 샌안토니오 지역을 비롯한 SmartSA 혁신 구역 각지에서 스마트 가로등 솔루션 설치가 포함된다.

 

  • 시내

  • 브룩스 시티 베이스(Brooks City-Base), 구 브룩스 공군 기지에서 개발된 1,000에이커(4제곱킬로미터) 이상의 다용도 커뮤니티 및

  • 주요 병원 12개가 터를 잡은 메디컬 센터, 샌안토니오 시에 있는 텍사스 대학교 보건 과학 센터(University of Texas Health Science Center), 그 외 기타 다수의 진료소 및 병원.

"스마트 가로등 기술 시범 프로그램의 개시는 긴 시간 동안 이루어진 가장 흥미로운 발표 중 하나입니다"라며 론 니렌버그(Ron Nirenberg) 시장은 "혁신 구역에서 결실을 얻기만 고대합니다. 에너지 절약부터 도시 서비스를 채울 중요한 데이터 수집에 이르기까지 전례없이 다양한 기회가 생깁니다."라고 말했다.

 

"이 계획은 CPS 에너지와 맺은 SmartSA 파트너십으로 우리가 협력하여 지역사회가 봉착한 난관을 극복할 때 이룰 수 있는 목표에 방점을 두고 있습니다."라며 샌안토니오 시행정 담당관인 에릭 월시(Erik Walsh)는 "샌안토니오 시는 도시의 모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데이터 기반 접근 방식을 채택하고 있으며, 센서에서 비롯되는 환경 데이터는 기후 행동 및 오존 달성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우리의 스마트 시티 전략을 진전시킬 이러한 계획을 위해 기술 선도업체 AT&T와 아이트론과 협력하게 되어 기쁘기 그지없습니다."라고 말했다.

 

혁신 구역은 신기술을 시험할 요량으로 샌안토니오 시의회의 주도로 2017년에 설립됐다. 2019년, 샌안토니오 주민들은 혁신 구역 조사를 완료했으며 해당 구역의 극복 과제로 혁신 구역의 환경질, 보행자 안전 및 교통 체증을 지적했다. 이러한 구역에서 시범 프로그램을 시행하는 것은 데이터를 획득하고 실용적인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한 첫 단계다.

 

AT&T 및 아이트론(Itron) 각사는 세 곳의 혁신 구역 각지에서 최대 15개의 가로등에 스마트 가로등에 스마트 가로등 센서를 설치하여 총 45개의 가로등에 센서를 설치할 예정이다. 이러한 센서는 주차 감지, 공기 질, 온도, 주변 소음 및 홍수 감지라는 최대 5가지의 "스마트"한 사용 사례 애플리케이션 및 원격 조명 제어를 아우른다. 첫 번째 센서는 아이트론(Itron)이 브룩스 혁신 구역에 설치하였으며 AT&T는 센서를 곧 설치할 예정이다.

 

"스마트 시티의 선두주자인 AT&T는 지역사회가 당면한 문제를 시에서 해결하는 데 일익을 담당하는 강력한 솔루션을 구현하고자 전력을 다하고 있습니다."라며 AT&T 대외 협력팀 부대표인 JD 살리나스(JD Salinas)는 "우리는 공공시설 계량기, 가로등, 상수도 등을 연결함으로써 지역사회에 이바지하고 있으며 이는 시에서 시민을 섬기고, 에너지를 사용하고, 천연자원을 보존하는 방법을 원활히 전환하고자 연결에 연결을 이어가는 노정입니다. 혁신적인 솔루션에 대해 투자를 고려 중이거나 계획 중인 커뮤니티는 자체적으로 솔루션 구현에 성공한 이들로부터 교훈을 얻을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에 기반한 접근 방식을 통해 시는 기술 투자를 최적화하여 더 효율적인 안전한 지속 가능한 지역사회를 이룩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아이트론의 스마트 가로등 솔루션과 협력사 생태계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하는 이처럼 협력에 입각한 혁신적인 스마트 시티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이 파트너십을 통해 CPS 에너지와 샌안토니오 시는 효율성을 높이고 더욱 스마트한 도시 서비스의 토대를 구축하는 동시에 모든 거주자의 삶의 질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라고 아이트론(Itron) 네트워크 솔루션 수석 부사장 존 마콜리니(John Marcolini)가 말했다.

 

6개월 동안 이루어진 가로등 시범 프로그램의 결과는 2021년 여름에 평가될 계획이다. 이 평가에서 얻은 경험적 사실은 도시 전체 배치에 대한 경로를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며, 샌안토니오의 스마트 시티 목표를 향한 다양한 단계 중 첫 번째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CPS 에너지 소개 

1860년에 설립된 CPS 에너지(CPS Energy)는 미국 최대의 공공 전력, 천연가스 및 전기 회사로, 샌안토니오와 인접 7개 카운티에서 전기의 경우 86만934명, 천연가스의 경우 35만8천495명의 고객에게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당사 고객의 에너지 총계는 국내 20대 대도시 중에서는 가장 낮은 편에 속하지만, 샌안토니오 시는 70년 넘게 80억 달러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신뢰할 수 있는 강력한 지역사회 동반자로서 당사는 끊임없이 일자리 창출, 경제 발전 및 교육 투자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사람이 먼저(People First)라는 신조를 따르는 당사는 숙련된 인력으로 운영되며, 지역사회에 대한 이들의 헌신은 당사 고객에게 가치를 인정받도록 계획한 프로그램과 우리 고장에 이바지하는 데 있어 자사 직원들의 자원봉사주의에 잘 나타납니다. CPS 에너지(CPS Energy)는 국내 최고의 공공 풍력 에너지 매입자 중 하나이자 텍사스에서 태양광 발전 부문에서 수위를 지키고 있습니다.

 

[출처 = PR newswire(https://kr.prnasia.com/story/54081-9.shtml) / 2020년 12월 30일]

ⓒ글로벌물산업정보센터(www.waterindustr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글 [페루] 고통의 1년을 보낸 페루 광산업, 향후 전망은?
다음글 [일본] 2050년 탈탄소 계획
글로벌물산업정보센터.   센터장 : 배철민
주소 : 서울시 송파구 삼전동 72-3 유림빌딩 5층 TEL (02) 3431-0210   FAX (02) 3431-0260   E-mail waterindustry@hanmail.net
COPYRIGHT(C) 2012 글로벌물산업정보센터. ALL RIGHT RESERVED.